심장병과 활성산소

심장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

프리래디칼은 다양한 경로에서 심장병의 증상과 진행에 개입하고 있습니다. 심장병 하면 틀림없이 가슴의 통증이나 심장마비를 생각하게 되지만 심장병은 맨 처음 증상이 느껴지기 오래 전에 이미 시작됩니다.

심장병은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알려진 LDL의 산화와 함께 생각보다 이르게 시작되는 병입니다. 이것은 심장으로 피를 운반하는 동맥에 플라크의 생성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긴 사건이 일어나는 첫 번째 도미노인 것이며, 과정은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일 동맥이 플라크에 의해 막히게 되면, 결과는 심장으로 가는 피와 산소가 순식간에 상실되거나 심장마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스트로크에서와 마찬가지로 심장마비로 말미암아 심장근육에 일어나는 손상의 대부분은 혈류가 회복된 후에 갑작스런 프리래디칼의 폭거로 말미암습니다.
최근에 연구가들은 프리래디칼이 심근경색을 촉진하고 거기에서 프리래디칼의 하나인 나이트릭옥시드가 얼마나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지 알아냈습니다.

나이트릭옥시드는 정상적인 혈액순환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물질이지만 과잉하면 매우 위험한 것이며, 심장병과 스트로크의 위험인자 중의 하나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건강한 혈액순환을 유지하기 위해서 인체는 나이트릭옥시드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러한 일을 하는 것이 바로 네트워크 항산화제와 그 상승물질들입니다.